March [811792] · MS 2018 · 쪽지

2019-02-09 19:58:47
조회수 7,224

26)새내기 남르비는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할까? AtoZ

게시글 주소: https://i1000psi.orbi.kr/00021352429

짧고 읽기 좋게 써내려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은 옷을 막 잘입는 사람도 아니고 전공한 사람도 아니고 사진찍으러 다니는 사람도 아니고 고냥 새내기인 것이와요. 모두 평범한 대학생은 되자 라는 생각으로 씁니다.


계절이 계절이니 만큼, 가을과겨울봄위주로겠습니다.


A. 컬러

기본적인 내추럴한 색 + 모노톤으로 가시면 됩니다. 베이지, 브라운, 카키 같은 내추럴한 색에 그레이, 블랙, 화이트.

위에 말씀드린 색을 바탕으로 버건디 등 다양한 색으로 포인트를 주시면 됩니다. 안줘도 그만ㅋ

봄엔 산뜻하게 쨍한색도 좋아요 !

사진은 그냥 색감만 말씀드리려고 가져왔습니다.



추천드리는 절대 망하지 않는 색조합은

버건디 + 블랙, 버건디 + 진한 브라운, 블랙 + 브라운, 그레이+블랙, 그레이+청 등이 있을것같아요. 색조합은 검색하시면 상의하의 잘어울리는 색이 이미지 등으로 잘 나타낸 것이 많아요 보고 참고하세요.


B.어떤 옷을 구비해야 하는가?


1.바지

-청바지

연청 중청 진청 각각 하나 정도, 블랙진(딱 깔끔하되 진 느낌 나는거)

절대 스키니 하게 입지 마시고 슬림핏이나 일자핏으로 하세요.

위가 연청, 아래가 진청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슬랙스

검정 > 회색 > 베이지 네이비 등. 검정은 필수입니다. 길이는 복숭아뼈 위 정도가 제일 이쁜 것 같아요 ㅎㅎ


2.상의

-티셔츠

사실 티셔츠가 뭔지 잘 모르겠으나 맨투맨보다 조금 얇고 손목 시보리가 없다 싶으면 티셔츠라 하는 것 같습니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나 편하게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스트라이프나 흰색 검정색 정도 추천합니다.


-기본 무지 맨투맨(스웨트셔츠)

흰색, 검정, 그레이, 네이비, 아이보리 등의 색 위주로. 그밖에 얼굴이 좀 된다면 쨍한색도 ㅇㅈ.

요즘은 오버하게 입는게 트렌드라 어깨선 살짝 내려오는 세미오버 정도가 무난.


-후드티

제일 기본템이죠. 색상은 맨투맨과 비슷하게 가시면 되고, 모자있는 아우터랑 입으면 불편하니까 감안해서 사시면 되겠습니다.


-셔츠

셔츠는 은근 종류가 많은데, 아무 무늬 없는 솔리드 셔츠,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스트라이프 셔츠, 체크가 들어간 체크서츠, 데님셔츠, 목에 카라가 없는 헨리넥 셔츠 등이 있습니다.

그레이나 화이트 솔리드셔츠와 스트라이프셔츠는 어디든 다 어울리니 1순위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셔츠는 다림질을 해야하기 때문에 귀찮으면 격식차릴때만 입게 한두장 정도만 사셔도 무방.


-니트

따뜻한 느낌도 주고, 실제로도 따뜻해요 ! 두꺼운 지렁이 꼬부랑꼬부랑 거리는 니트 말고, 그냥 평범한 티셔츠 처럼 생긴 니트 사세요.

소재가 약하다 보니까 세탁기 돌리면 안되는 니트도 많고, 옷걸이 걸어두면 늘어나기때문에 접어서 보관해야합니다.


3.아우터

-패딩

작년에 많이 핫 했던 롱패딩 정도가 기본템이겠습니다. 따뜻한게 최고죠. 가격대가 낮아도 상당히 따뜻하거든요.

요즘다시 숏패딩이 스멀스멀 보이는데, 굳이 필요는 없겠습니다.


-블루종

종류가 너무 많아요. 깔끔한 분위기를 주는 것도 있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주는것도 있고.. 항공점퍼도 블루종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봄가을에 자주입고 본인 스타일에 맞게 사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검정색이 제일 이쁜 것 같아요.


-코트

남친룩의 정점이죠. 작년-올해는 체크코트가 유행이었는데, 굳이 유행을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검정,네이비와 같은 어두운 계열 하나, 베이지와 같은 밝은 계열 하나 장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저렴한걸 사면 너무 없어보이고, 은근히 괜찮은걸 사려면 가격대가 대학생이 사기에는 부담되기떄문에 하나 정도만 구비해두셔도 될 것 같아요. 보통 10~20만원대 정도로 사고, 20만원대면 뭘 사도 ㅍㅌㅊ는 합니다.

코트도 종류가 너무 많은데 아는 것도 많이 없고, 적기엔 좀 그래서 넘어가겠습니다.


-가디건

깔끔해서 여자친구가 좋아해요. 물론 전 그닥 안어울리는 것 같아요.

물론 옷이 잘 늘어나기도하고 보풀도 잘 생겨서 관리가 편한 편은 아닌 것 같아요. 괜찮은걸 사려면 가격대도 쫌 나가기도 하구요.


-후리스

따뜻하니까 편의점갈때 유니클로꺼 하나 사서 입으시면 됩니다


-패딩쪼끼

코트나 블레이저 같은거 안에 입으면 따뜻해요


-라이더자켓,무스탕

1~2년 입을꺼니까 어짜피 비싼거 말고 짭가죽인거 사시면 됩니다. 절대 과한거 말고 제일 기본적인 미니멀한 스타일로 사세요.


-청자켓

진리의 청청 입니다. 강동원도 즐겨입는 청바지-청자켓 모두 기윽. 첫 구매면 중청으로 시작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말씀드린 옷을 모두 구비하실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가볍게 맨투맨과 후드티 몇장, 청바지와 슬랙스 몇장으로 시작하셔서

점점 안목을 키워나가시고, 비싼 브랜드로 가시면 될 것 같아오.

신발은 저도 아는게 많이 없어서 다음에 따로 작성해볼게오.


Z. 어디서 사냐? 어떻게 입냐?

-먼저 바지는 입어보고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전 다리길이와 허리가 매치가 잘 안되는 타입이라 안입어보면 살 수가 없더라구요. 간단하게 백화점이나 지하상가 등지에서 꼭 입어보고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굳이 브랜드를 추천드리긴 그렇지만, 무지 맨투맨의 경우엔 로맨틱 파이어리츠, 무신사 스탠다드, 멜란지 마스터 등지에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밖에 후드티나 맨투맨은 칼하트, 커버낫, 로맨틱크라운, 디스이즈네버댓,캉골,비바스튜디오나 무X사 크X비등의 사이트에서 마음에드는거 사시면 될 것 같아요.


브랜드를 추천드리기는 쪼금 조심스럽네요. 무시하셔도 됩니다.

항공점퍼는 알파인더스트리,로스코 청자켓은 바스틱, 파르티멘토, 리바이스 셔츠는 그냥 스파브랜드 정도에서 사시면 될 것 같아요.


-청에는 후드티,맨투맨,셔츠,니트모두 잘 어울리기 때문에 색만 잘 고려하셔서 입으시면 됩니다.

슬랙스에는 맨투맨, 셔츠 정도가 잘어울릴 것 같아요. 둘다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아우터의 경우 밝은코트+후드티+청바지 도 잘어울리는 편이고, 코트+셔츠+패쪼+슬랙스 하시면 매우 깔끔하실 것 같아요.

청자켓이나 블루종, 가디건 모두 대부분의 옷과 잘 받기 때문에 색만 잘 맞추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청자켓+티셔츠+청바지, 블루종+티셔츠+청바지, 맨투맨+레이어드용셔츠+청바지 정도를 선호하는 것 같아요.

 레이어드는 안에 티셔츠나 셔츠를 삐져나오게 해서 층을 내는걸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진과 같은 느낌입니다.


처음에는 비싼 옷 보단 저렴한 걸로 많이 사셔서 색이나 핏 같은 감각을 먼저 키우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0 XDK (+10)

  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