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스터디 3기 컨설팅 후기
파워스터디 3기 컨설팅 후기
먼저 일주일동안 저희 파워스터기 3기 친구들을 이끌어주시려고 체계적인 관리 구조를 짜주시고 저희를 관리 감독해주신 유현주 선생님과 폴드 조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
파워스터디 기간인 일주일이 지나고 컨설팅 일정이 잡혔을 때 기대 반 걱정 반 이었습니다.
내 공부 방법의 문제에 대한 기대 그리고 그런 문제를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나 하는 걱정이 말이죠.
그런데 30분이라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동안 전 돈을 줘야만 얻을 수 있는 그런 좋은 조언과 좋은 정보들을 얻었습니다.
먼저, 제가 가장 취약한 수학에 대한 부분에서 제일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매사 개념이 중요하다는 핑계로 문제 풀이로는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실전 경험이 부족해 질 수 밖에 없었고, 모의고사에서도 내신에서도 4등급을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코치님께서 제가 쓰는 오답노트 방식에 큰 변화를 주셨습니다.
전 오답노트에 문제를 적고 정답 풀이만을 적기 일쑤였는데, 문제 위에 그 문제에 어떠한 개념이 적용되었는지 적어보라고 하셨습니다.
코칭이후 전 오답노트 위에 매 문제마다 어떠한 개념이 사용되었는지 적기 시작하였고, 결과적으로 어떠한 파트에선 어떤 개념이 많이 사용되는지 그리고 그러한 개념에 대한 팁들까지 스스로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분명 전 코칭 이전에서 단 한 줄의 변화만 있었음에도 저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저는 영어를 논리를 가지고 푸는 것이 아니라 단지 감만으로만 풀어 매 모의고사마다 불안하고 들쑥날쑥한 점수를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그런 고민을 코치님께 말씀드렸더니 논리와 감을 이분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감에도 논리가 있을수 있다는 점을 지적해주셨습니다.
잘 생각해보니 전 감으로 푼 것도 푼 것이지만 논리 또한 없이 풀었습니다.
전 이 점을 깨닫고 제가 지금까지 풀었던 모의고사 시험지를 뒤져보고 또 현강에서 받은 모의고사 시험지들 또한 모두 뒤져 어떠한 부분에서 제가 감으로만 풀고 어떠한 부분에서는 논리를 겸비하였는지 알아내었고 다니는 현강이 그러한 제빈 부분을 채울 수 없다고 판단하여 저는 과감히 현강을 드랍했습니다.
지금 전 여러 인강 사이트들을 돌아보던 도중 어떤 선생님의 독해가 제 논리를 채울 수 있다고 판단하여 책도 시키고 오티도 들은 상태입니다.
앞으로 더 노력하여 제 부족한 논리를 채우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사탐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 국어는 유현주 선생님 강의를 듣기에 전혀 공부에 어려움이나 불편한 점들은 없었습니다 :)
불편한 것을 정 뽑자면 내는 돈보다 받는게 훨씬 많다는 점•••
그것이 정말 불편합니다 !!!!!!!!!!!!!!
그럼 마지막으로 사탐은 사실 제가 선택한 과목이 코치님이 선택하셨던 과목이랑 맞지 않아 얻을 점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특히 사문에 관해서는 사문 공부를 한 친구분께까지 여쭤보셔서 알려주셨습니다.
우연이었는지, 제가 참여하던 스위치피티의 코치님이 저를 상담해 주신 코치님이셔서 다음날 밴드 댓글로 사문 정법 영어 등 자세하고 제가 체화할 수 있는 공부법과 칼럼들의 링크를 하나하나 찾아 보내주셨습니다.
전 이 컨설팅에서 단지 수학을 공부하는 방법만 알아가자는 취지였지만 30분의 상담으로 제 공부 방향이 바뀌었고 저도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일주일동안 제 습관을 잡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다시 한 번 이런 기회를 주신 유현주 선생님과 상담해주신 코치님, 관리해주신 폴드조교님께 감사드립니다.
#파이워치 #현주간지 #오르비 #공스타그램 #파워스터디3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좋아요 0
-
2시간 동안 멍때리기 대회 중 ㅋㅋ
-
인강 너무 발전해서 대치동 현강이랑 인강이랑 차이 없고 자료라 해도 이미 시중에...
-
공부알바기타연습운동독서 다 해야되는데 머리깨지겟농
-
왜 처음에 물체가 붙어있으면 어떤 힘을 줘도 붙어있을까요?? 0
그냥 물리하다가 갑자기 궁금해져서요.. 정지해있는 두 물체에 마찰력이 없을때...
-
한 주만 사주실 분 ㅠ
-
검색어 1위 3
사수.. 다들 꽤 연배 있으시구나
-
좋아해야해… 슬퍼해야해…?
-
자금모으고 라스트댄스 그 후엔 결과가 어찌되는 수험말고 독립에 힘을 써야겠다...
-
답 찾는거만 하던사람한테 답을 찾지말고 무지성으로 우쭈쭈해달라 하면 어케함 ㅋㅋ
-
. 진짜 나 물리를 어지간히도 좋아했구나
-
모의지원자 점점 채워질때 마다 합격컷이랑 제점수가 가까워짐 역시 짠게 맞다니까.
-
겨울에 김현우+김범찬 수업들으려고 하는데 두 분 다 미적만 하시더라고요 공통을 아예...
-
경희대 앞 스타벅스 26
찾아오면나특정가능
-
공감지능도 지능이다. 10
T다 ㅇㅈㄹ하면서 공감지능 없는거좀 티내지말자 엠비티아이가 언제적인데 아오ㅆ
-
난 분명 양치 하고 가는데 계속 나보고 양치 꼼꼼히 하래
-
24수능 88 87 1 82 83 25수능 87 94 1 98 97 (가채점 메가 기준)
-
https://orbi.kr/00070126963 어제 메인도 보내고 좋네
-
저는 올해 강남대성 s2를 다녔습니다. 6월 강모 제외하고는 한번도 빌보드에...
-
미치겠다
-
왜이러지
-
질문받음 4
ㄱㄱ
-
주문할 때나 미팅이나 썸남?? 남친후보인 썸남?앞에서만 하이톤이지
-
고등반인데 통통이가 잘 할 수 있을까요.. 애들 모르는 걸 내가 못 풀면 어쩌지ㅋㅋㅋ
-
좀 쓴지 오래 되면 지울 수록 더 드러워짐 그래서 아 샤프심 때문에 번지는건가?...
-
목캔디 나만 좋아함? 10
왜 목캔디가 틀딱 취향이 된 거냐
-
저년차구요 수도권에서만 일해봤습니다 치대생활 수련필요성 치과계상황 이런거 물어보면...
-
하는거까지 외워야하는 사탐과목이 뭐뭐있나요? 쌍지 쌍사정돈가?
-
역시 명작은 명작 소재가 좀 자극적이여서그렇지 진짜 잘만든 영화
-
공부 시ㅣㅣㅣㅣ작
-
잠오네 2
.쿨쿨
-
영화보러감뇨 5
신남
-
해볼까 근데 귀찮네
-
그저 곁에 있어준대도
-
생윤 개아깝다 0
시험장은 다르다.... 그냥 소거해서 풀면되는데 왜 생각이 안났지...
-
생명1같은 경우는 아무리 공부량이 많아도 고정 50<< 이게 힘들잖아요. 사탐은...
-
벌렁벌렁 6
-
근데 너무 숨겨져서 찾을 수가 없음
-
조용히 사는 중
-
뻥임뇨
-
나도 재수때까진 내가 재수로 대학 갈 줄 알았어ㅋㅋ
-
걍 태어날때 부터 의사에 대한 혐오를 가지고 태어나는 듯
-
제시문 내용 그대로 쓴 부분이 있었는데 큰 문제가 될까요?
-
심심해
-
오르비분들 답 맞추시는거 보니까 수리 3문제 다 맞은것같은데 인문 ㅍㅌㅊ로 썼으면...
-
커뮤에서만큼은 진실한 사람이고 싶음뇨
-
2개 다 사는게 좋나요 ? 차이가 머죠
-
히히
-
질병결석이나 세특내용도 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