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교 교육과정에 선형대수학 기초 지식(기본적인 행렬 식 조작, 행렬을 벡터로 접근 등)을 추가 (수능 수학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이라는 취지에 부합하려면 배운 내용이 대학에서 이어져야 하는데 현재 범위는 크게 연관이 없는 단원이 많고 그마저도 양이 너무 적음)
2. 절름발이 미적분 과정 대신 아예 미적분을 삭제하고 1번과 같은 내용+정수론 같은 내용을 고1 대수와 연계지어 그 상위 과목으로 배울 수 있게 하기(현재 교육과정 상 수학 상,하는 수능 과목과 비교할 시 겉도는 경향이 너무 큼)
3. 영어 절평 폐지(상평 회귀)
4. II과목 완전한 폐지 혹은 유지 시 II과목 선택자들의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 마련.(교육과정 상 필수 이수로 넣든가 그냥 명목 상 과목만 넣어놓고 I 과목만 하는 현상을 없앨 필요 있음. 너무 잘하는 학생들이 희생당하는 현 구조 상 대학 가서 도움되는 과목을 수능 과목으로 기피하는 구조가 됨)
수학이요 어떤 과목이요?
교육과정에 관한 모든 의견 괜찮습니다
1. 고교 교육과정에 선형대수학 기초 지식(기본적인 행렬 식 조작, 행렬을 벡터로 접근 등)을 추가 (수능 수학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이라는 취지에 부합하려면 배운 내용이 대학에서 이어져야 하는데 현재 범위는 크게 연관이 없는 단원이 많고 그마저도 양이 너무 적음)
2. 절름발이 미적분 과정 대신 아예 미적분을 삭제하고 1번과 같은 내용+정수론 같은 내용을 고1 대수와 연계지어 그 상위 과목으로 배울 수 있게 하기(현재 교육과정 상 수학 상,하는 수능 과목과 비교할 시 겉도는 경향이 너무 큼)
3. 영어 절평 폐지(상평 회귀)
4. II과목 완전한 폐지 혹은 유지 시 II과목 선택자들의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 마련.(교육과정 상 필수 이수로 넣든가 그냥 명목 상 과목만 넣어놓고 I 과목만 하는 현상을 없앨 필요 있음. 너무 잘하는 학생들이 희생당하는 현 구조 상 대학 가서 도움되는 과목을 수능 과목으로 기피하는 구조가 됨)
이 정도 있겠네요.
수능 홀수형 짝수형 폐지
탐구과목 과탐은 잘 모르겠는데 사탐은 너무 내용이 아닌 형식으로 얘들을 변별하고있음 그래서 예전처럼 보는 과목수를 늘렸으면
좇같은 ㅇㅇㅎ좀 자르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