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변선생님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를 듣다 애매한 부분때문에 질문을드립니다.
일단 보어와 부사의 정확한 차이점이뭔가요? 저도 정의는 알고있는데 그 느낌이 확 다가오질 않네요..
그리고 강의를 들을때 연습문제는 모르는 부분만 보고 바로바로넘기고 개념편만 봐도될까요?
아니면 모두 봐야하나요?
그리고 강의복습할때 교재에나온 연습문제를 외울만큼 하라고하셧는데 그 문장을 외울만큼 많이보라는건가요 외우라는건가요?ㅎ 복습은 연습문제를 계속 풀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연습문제도 완벽해지면 다른교재도 ab1 처럼해석하는 연습으로 진행해도되는건가요?
예비 고3 학생의 절실한 질문입니다. ㅠ 잘부탁드립니당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연세대 논술 뒷북 19
붙고나서 미친듯이 놀다가 이제야 올리네요 수능 망쳐서 작년보다도 못갈뻔했는데 솔직히...
-
2022학년도 연세대학교(서울캠퍼스) 수리논술 기출 복원 시험지 1
안녕하세요. 수험생여러분 !이번 연세대학교 시험 어떠셨나요? 연세대 논술을 쓰지...
-
연대 논술 13
2번 답 이상한거 맞죠? 3번은 분류해서 일일이 세야되는거 맞죠? 생명은 그냥...
보어는 보충 설명하는 말입니다. 주어 동사 뒤에 있는 보어는 주어를 보충 설명하고, 목적어 뒤에 있는 보어는 목적어를 보충 설명합니다. 부사어는 그냥 부가적인 정보들 (시간, 장소, 이유, 목적, 결과, 양태....) 을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Tom is pretty smart.
Tom is in Seoul.
두 개를 비교해보시면 pretty smart는 Tom의 속성 같은 것을 설명해주는 데 반해 in Seoul은 Tom의 속성이 아니라 단순히 Tom이존재하는 장소일 뿐이죠. 이게 보어와 부사어의 차이입니다.
보어와 부사어로 쓰이는 덩어리들은 성격이 다릅니다. 또한 사용되는 동사의 성격에 따라서 뒤에 나올 수 있는 것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AB2에서 이런 내용들을 자세히 강의하니 나중에 그 강의를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습문제 같은 것은 개념을 적용해서 이해하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구요, 외워지는 것은 상관없지만 일부러 외우는 것은 비추입니다.
AB1이 익숙해지면 EBS에 실전 적용하시면 됩니다. ^^ 열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