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대 진학을 고려하시는 분들께
농협 외에 다른 진로를 조금이라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신중하게 고려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말 본인 연고지 지역농협 취업 하나만 생각하고 오실 분들에게만 진학을 추천드립니다.
“농협 취업은 보험으로 해놓고, 다른 시험(cpa,cta, 공기업 등)도전해보지 뭐,,”
>학교 다니면서 그럴 여유도 없을 뿐더러(1학년 기준 24학점), 합격한다 하더라도 전문직 시장에서는 그저 전문대 졸업생일 뿐입니다.
학교에 회계사,세무사 고시반? 당연히 없습니다.
물론 졸업생 중에 간혹가다가 회계사,세무사 합격생이 나오긴 한다만(1년에 한명 나올까 말까) 정말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혹여나 농협 외에 다른 진로를 조금이라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야속하지만 농협 진로 외에는 정말 아무도 안알아주고 학벌 메리트 1%도 없습니다.
“나 중경외시, 교대 포기하고 여기 온 사람인데?”
>죄송하지만 아무도 안알아 줍니다. 농협 외에 길을 선택한 이상 그저 전문대 졸업생일 뿐입니다.
하지만 농협 취업 하나만 보고 온다! 혹은, 별다른 꿈 없고, 취준하기 귀찮다! 이런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 드립니다. 최근 몇년 얼어붙은 코로나 취업난 속에서도 농협 채용 못한사람 주변에서 아직 못봤습니다. 본인이 농협 가고싶으면 다 갑니다. 정말로.
정말 신중히 생각하시고 진학하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취업에 큰 의욕 없으면 딱이지요
잘몰라서 그러는데 중경외시 문과 나와서 이름없는 회사 가는거보단 농협이 좋지 않음?
그래도 기회는 더 다양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름없는 회사 가려고 중경외시를 진학하진 않잖아요?
저희 학교 선배가 여기나와서 부산에 취업했는데... 되게 만족하셔요ㅎㅎ
요번 농협대 정시성적 어느정도 라인인가요?
저도 입학처가 아니라 잘 모르겠습니다..
웃픈데.. 29살에 대학 입학인데.. 고려해볼만 한가요
학교 거주지 모두 서울입니다.
30대에 편입으로 들어오시는 분들도 많아요..ㅎ 제가 보기엔 절대 늦은 나이가 아니니, 나이 신경쓰지 마시고 지원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복지에 대해서 여쩌봐도 되나요
복지는 조합마다 천차만별이여서 저한테 물어보셔도 잘 모릅니다,, 자세한 것들은 ‘농준모’같은 네이버 카페에서 검색해보시길 바랄게요!
농협계열사(경제지주 같은곳)에 취업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네 있습니다. 경제지주 가신분도 최근 있었습니다.
경제지주와 같은 농협계열사 취업을 도전해보고 안 되면 지역농협에 가고자 하는데 괜찮은 선택이겠죠? 지역농협도 정년보장이 되는 직업이라 몸 쓰는 일 해도 괜찮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네 저는 충분히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계열사로 진출한 선배들도 있고, 지역농협이라는 확실한 보장이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