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과 불안, 실력
수능은 한 번입니다. 때문에 어떤 일이라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공부한만큼 점수가 나온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그 경우 대부분이 '긴장해서'라고 말 합니다.
2번의 수능을 봤지만 처음 수능을 볼 땐 전혀 떨리지 않았습니다. 마음이 가벼웠죠. 긴장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재수 땐 상황이 달랐습니다. 불안해서 그 전날 잠을 거의 못 잤습니다. 당일날에도 너무 떨렸어요. 컴퓨터용 싸인펜을 잡을 때 손이 떨릴 정도였으니까요..
많은 사람들이 말 합니다. 수능을 잘 보는 법. 긴장하지 말기.
맞는 말입니다. 긴장하지 않는다면, 훨씬 편하게 시험 볼 수 있겠죠.
근데 긴장 안 할 순 없습니다. 수능은 떨립니다. 공부를 많이 하면 많이 할 수록 긴장 됩니다.
내일 시험장 안에서 그냥 받아들이세요..
수 많은 승부현장에서 긴장은 당연히 동반되는 현상이었습니다.
관중이 꽉 찬 월드컵 경기장에 들어서는 순간 메시나 호날두는 긴장하지 않을까요?
긴장할 겁니다. 그렇다고 그들이 볼을 못 차진 않습니다. 실력이 있으니까 긴장 하지 않은 것 같겠죠.
열심히 한 사람일수록 더 많이 긴장합니다. 공부는 신기하게도 하면 할 수록 내가 모자르게 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긴장'이 여러분들의 점수를 결정하진 못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실력'입니다.
긴장할까봐 걱정하고, 긴장된다 낙담하지 마세요. 자신을 믿으세요.
수험생 여러분들의 '실력' 제대로 발휘되길 빌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님들아 그 공학수학프로그램 매스프리온 있잖아요 제가 고3인데 학교 기숙사에서 그걸...
잘보고 오겠습니다 정쌤!ㅎㅎㅎ
열심히 한 사람일수록 긴장한다.. 좋은말씀인것 같네요. 불안해서 괜히 오르비 계속 들락거리고 있었는데.. 올해 열심히 했으니 마음 편히갖고 내일 잘봐야겠어요!! 오르비여러분 모두 내일 웃으면서 나옵시다~~!
감사합니다. 실력 발휘 제대로 하고 오겠습니다.
쌤 ㅜㅜ그동안 열심히 공부했으니 내일 만족할만한 점수 받고 올게요
지금부터 심장박동이빨라지고 머리가도는데 이글보니까 좀 사그라들었습니다. 좋은말 감사합니다. 내일파이팅 입니다 수험생여러분!
지금도 너무긴장된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합시다! 독재하면서 저만 과거에 머무는 것 같고(늘어진 테잎을 몇번이나 돌렸었는지ㅠ) 힘도 들었지만 이 길에 후회는 없네요. 현역분들 한방에 가시고 N수생분들도 좋은 결과 있을 거에요! 이곳에서 많은 도움 받았는데 할 수 있는건 이 글로 응원하는 것 뿐이네요 ㅎ.. 모두들 화이팅 ♡:)
좋은 말이네여~~ ㅎ
좋은글 정말 감사합니다 !! 잘보고오겠습니다 모두 화이팅 :)
감사합니다 그래도 1년 열심히 살아서 정말뿌듯하네요
노력한만큼 화이팅
지금쯤이면 고 3 분들이 끝났거나 마지막 시간이네요. 모든 고 3분들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그동안의 초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
이 한 번의 시험을 통해 대부분의 분들이 얼마나 열심히 달려오셨나요. 아직 대학발표가다 안 나왔긴 하지만 수능이 끝났다는 사실에 해방감을 느끼시고 기뻐하시길 바랍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