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교육청 수학영역 일부 해설 및 조언
1. 관계식이 중요한것이고, 꼭 그 중간 미지수가 theta일 필요는 없습니다.
어떤 미지수를 잡느냐에 따라 더 간단해 질수도 있고요.
하지만 제대로 관계식을 찾아 변화율을 구하는 정석풀이대로 공부를 하시면 됩니다.
2. 1번을 제대로 알고 마지막 풀이를 익히고 싶다면 이론적 배경을 단단히하여, 어디서든
"그 방법"으로도 논리적으로 서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시면 됩니다.
주어진 상황을 정확히 회전하여 곡선과 직선의 빼기상태로 해석하면
이론과 정확히 맞아들어가는 그림이 되죠.
한마디로, 본인의 방법으로 "수리논술 답안"을 작성했을 때, 감점 전혀없이 쓸 수 있다면
제대로 공부한거고, 그렇지 않고 막무가내로 사용한 풀이는 반드시 노력해야 수능 수학/수리논술 실력 모두 길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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뵙게되서 영광입니다. 선생님 모의고사 작년에 풀어봤습니다.
반가워요 ㅎㅎ
오 이렇게나 빨리?
30번 한문제라 그래요~~ ㅎㅎ
한완수 잘 풀고있어요 !
네 ㅋㅋ 열공하세요!
강의 감사합니다! 공부하려고 한완수샀는데 어느정도 개념은 확실한데 기출과 병행해서 해도될까요?
와...감사합니다!!!!저도딱 정석으로 거의30분넘게풀었는데 끝나고보니 애들이완전쉬운방법으로풀은거보고 수학이 아직도 많이딸린다고 생각하고 침울했는데 ... 하튼 도움많이됐습니다ㅎㅎㅎ
15분이나 쓰고 틀렸네요 ㅜㅜ 변화율의 논리를 익혀야겠어요!
사랑합니다
수험생때 신승범선생님 한석원 선생님등등 강의 들으셨다고 하셨는데 한완수하고 신승범 선생님하고 병행하는게 공부방향이 이상한건가요?
신승범선생님은 문제많이 풀어라고 하시고 한완수는 증명증명 하도록 되어있는데
증명하면 시간이 좀 많이 걸리잖아요
그에비해 신승범선생님은 문제 많이 풀기니...... 두교재 병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난만한님 이제 교육계로 들어오신거에요?
해원님 삼각형OPQ에서 사인법칙으로 theta와 t의 관계식을 구하면 왜 관계식의 부호가 다르게 나오죠?ㅠㅠ 제발 알려주세요 ㅠㅠㅠㅠ 이거 1시간 넘게 고민했어요 ㅠㅠㅠ
sin(60도-theta) 미분하실 때 속미분까지 하면 부호 -가 튀어나와요..
Theta를 그 반대쪽각으로 잡으면 안튀어나오던데요?
영싱에 난만한님과 같은각을 theta로 잡으셧다면 나올텐데요? 반대각이라면 각 OQP를 theta로 잡으셧다는건가요?
옙 그 삼각형내에서 120도 말고 난만한님이 잡으신 theta말고 그 나머지각이요 ㅎㅎ
감사합니다!
이번에 30번을 풀긴 풀었는데 t에대한 theta의 변화율을 -1/5가 아니라 1/5라고 구해서 틀렸습니다
3월해도 했던 실수였던것 같은데 곰곰히 생각하니
저는 t에 대한 theta의 방적식을 사인법칙으로 풀었습니다
그런데 그식을 미분해서 y가 5일때 t에대한 theta의 변화율은 -1/5가 아니라 1/5이라고 나옵니다
아마도 t가 증가함에 따라 t값은 감소하기 떄문인것 같더군요 그렇다고 처음부터 관계식에 -를 넣는건 불가능 할것같고 미분해서 없던 -가생긴다는 이유밖에는 불가능할것같은데
만약 이렇게 변화율을 구하는 문제에서는 두 미지수간의 관계를 파악할때 둘다 비례관계이면 변화율을 + 반비례관계면 -를 생각하면서 변화율의 부호를 결정해야 하나요?
(3월에도 이래서 틀렸습니다 이참에 머리속에 박아놓고 싶군요)
30번 벡터1초풀이 통하더군요... ㅋ 교육청이라서 그런듯
난만한님 한완수잘쓰고있습니다!
그런데 논술응시하지않는학생은 논술문제는 안풀고 심화특강은공부하면 되는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