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램(김민재) [476057] · MS 2013 (수정됨) · 쪽지

2022-10-18 19:27:03
조회수 41,216

피램 국어의 2023년.

게시글 주소: https://i1000psi.orbi.kr/00058858355

요즘 2024 피램 언제 나오냐는 질문이 꽤 많아서 글을 써봅니다.


오피셜한 계획은 아니니 가볍게 봐 주시고, 2024 피램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1. 2024 피램은 12월 중순~말 출판 예정입니다. 당연히 더 좋아집니다.


물론 늘 그렇듯 밀릴 수도 있겠지만... 올해는 해설지를 대폭 갈아 엎는 것도 아니고, 전개에 들어갈 해설지는 거의 다 완성된 상태이기에 충분히 일정을 맞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능 전까지 2023수능 해설만 들어가면 되도록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생각의 전개의 경우, 올해 버전에 비해 본문의 내용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훨씬 더 유기적으로, 훨씬 더 명쾌하게, 훨씬 더 구체적으로 서술하려고 합니다. 생각의 전개는 기출문제집이 아니라 개념서이기에, 그 정체성에 맞게 더욱 좋아질 겁니다. 해설지는 큰 틀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가지는 않고, 기존에 있던 자잘한 오류나 가독성이 떨어지는 부분에 대한 수정 정도가 들어갈 것 같습니다.




2. 2024 피램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춥니다.


2022학년도 수능 대비 시절에 있던 생각 워크북과 기출문제집을 부활시키려 합니다. 나아가 LEET언어이해 선별집도 출판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아래와 같은 커리큘럼이 구성될 것입니다. (독서/문학)


<생각의 발단+필수 고전시가 -> 생각의 전개+생각 워크북 -> 기출문제집+LEET -> 기출마무리>



참고로 위의 교재들은 모두 2024버전 개정판입니다. 생각의 발단/필수 고전시가도 한창 작업중입니다. 나아가 기출문제집의 경우 17~23 전 지문 버전 + 08~16 옛기출 선별 버전 두 가지로 나올 예정입니다. 정말 기출문제만큼은 피램만으로 끝내버릴 수 있게끔 준비하겠습니다. 발단과 필수 고전시가는 12월 중순을 목표로 진행중이고, 생각 워크북/기출문제집은 3월, LEET는 5월 안에 나올 수 있게 하겠습니다. 



여기에 여력이 된다면 생각의 전개 화작/언매, EBS 관련 교재 등도 도전해보겠습니다. 화작/언매는 시간만 된다면 꼭 쓸 것이긴 한데, EBS는 제가 '시중 최고의 고재'를 만들 자신이 없어 고민입니다. (반대추론 : 나머지 교재는 전부 '시중 최고의 교재'라는 뜻입니다.)



그동안 제가 하겠다고 말만 하고 어긴 적이 많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너무 늦어져 많은 분들의 원성을 산 것도 알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엔 기존의 원고도 꽤나 많이 쌓였고, 효율적인 작업 방식이 만들어진 상태입니다. 꼭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2024 피램은 사용설명서도 있습니다.


오르비 유명 칼럼러 UR독존님과 협업하기로 했습니다. 공부법 칼럼 관련으로는 원탑이라고 생각하는 분인 만큼,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램 커리큘럼 및 국어 전반에 대한 설명은 물론이고, 자세한 예시를 곁들인 공부 방법과 실제 피램으로 공부했던 선배들의 이야기 등도 최대한 녹여보려고 합니다. 처음 만드는 형태의 교재라 걱정이 많기는 한데, UR독존님과 열심히 소통해서 좋은 교재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사용설명서에 대해 건의사항이나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의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ㅜㅜ)




4. 피램 국어와 연계된 여러 가지를 기획중입니다.


독자와의 만남, 인터넷강의를 통한 보충학습 자료 제시 등 피램 국어 구매자들의 국어 실력 향상을 위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있습니다. 최대한 현실화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국어 성적을 가장 잘 올려주는 교재보다는, 국어 공부를 가장 재밌게 만들어주는 교재, 학생들의 국어 능력 자체를 가장 잘 끌어올려줄 수 있는 교재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일하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rare-#NOT FOUND rare-띵작, 마스터피스 rare-2021 신축년 rare-4스널 라봉이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