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리더 [523099] · MS 2014 (수정됨) · 쪽지

2015-06-26 22:51:21
조회수 11,707

당신이 여자가 아니더라도 수험생이라면 꼭 읽어야 하는 글. 이대 장학금.

게시글 주소: https://i1000psi.orbi.kr/0006171872

당신이 여자가 아니더라도 수험생이라면 꼭 읽어야 하는 글. 이대 장학금.

 

 

그분께서 어떻게 사는 지도 모르는데 굳이 이 일을 내 멋대로 끄집어내서 죄송한 마음이라는 것을 우선 밝히고 싶다. 죄송합니다. 그래도 더 이상의 피해자는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 글의 원작성자시기에 제 마음 이해하시리라 믿습니다.

 

 

대학에게 하고 싶은 말은 하나다. 학생을 가지고 농락하지 말아 달라.

 

학생에게 하고 싶은 말은 둘이다. 우리 힘을 합쳐서 대학과 싸우자고, 그리고 속지 않게 조심하라고.

 

 

저번 정시 발표철의 일이다. 어떤 분께서 글을 올리셨다. 타 대학 합격을 취소하고 장학금을 주는 이대로 갔는데 추가합격은 장학금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다는 글이었다. 왈가왈부 말이 많았다. 글쓴이 잘못이네 아니네, 그것에 대해 논하고 싶은 것이 아니다. 글쓴이가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다는 글이 잔뜩 달렸다. 그 댓글들이 이대 조상의 만행이라는 글도 달렸다. 누가 옳고 그르다고 논하고 싶은 것도 아니다.

 

 

내가 따지고 싶은 것은

 

이대는 어째서 오르비를 다 보고 있었음에도 어떠한 조취를 취하지 않았는가. 왜 아무런 사과도 하지 않았는가. 공식적인 성명을 내놓지 않았는가. 이다.

 

이유는 너무나도 뻔하다. 이슈화되기 싫으니까. 그 치졸함에 치가 떨린다.

 

첫째로 이 되어버린 학생을 속이는 발상을 했다는 것에 화가 난다. 둘째로 여전히 자신들의 이익만 좇음에 열이 오른다.

 

우리가 이렇게 지내다가는 평생 을로 살아야 할 것이다. 우리는 싸워야 한다.

 

 

제 두서없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을 하자면

 

이대에서 장학금을 전원 준다고 홍보해놓고선 추가합격자에겐 지급하지 않음.

 

빡침.

 

입니다.

 

합격자 전원 장학금 지급! 이라는 글만 보고 속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이것이 제가 글을 쓴 이유입니다. 무작정 원서를 쓰지 말라고 하기엔 또 빵꾸를 예상하고 돈걱정없이 원서 쓰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그런 소리는 못 하겠습니다.

 

아무튼 2016입시 모두 정직한 결과가 있으시길.

 

 

2015 입시 당시의 자료들입니다.

 

이대 입학처에 가면 볼 수 있는 입시요강.

 

캡쳐를 열심히 했는데 금지단어 LN*c 때문에 안된다네요. 아. 사진 어떻게 첨부하는지 아시는 분????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캡쳐는 다시 올리겠습니다.


캡쳐1


전부 다 장학금을 지급할 것처럼 써놨습니다.

캡쳐 2

장학금 안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캡쳐 3

장학금 유의사항에 딱 한 줄. 최초합격자를 대상으로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전히 본인이 확인을 제대로 안 한 것이다 라고 할 사람들이 있겠습니다만, 제가 보기에는 명백한 대학의 노림수로 생각되네요.

학교 홍보 영상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캡쳐4


이게 전부.


다른 분께서 캡쳐해주신 타대학 입시요강의 경우. (허락받고 가져왔습니다.)

캡쳐5

한양대학교입니다. 눈에 띄네요.

캡쳐6

서강대도 뺑뺑돌리다가 마지막에 써놓은 것이 아니고 처음에 딱 써놓았습니다.


...타대학과 비교하고 싶은 것은 아닙니다. 타대학도 비슷한 짓하다가 걸려서 수정한 거라는 말도 있더군요. 만일 그것이 진짜라면 전례가 있음에도 똑같은 짓을 하고 있는 대학이 너무 싫네요.


아무튼 학생이 입시판에서 노예가 되어버린 세상. 바꾸고 싶네요.

이대가 공식적으로 사과하지 않는다면 원서철에 저는 다시 찾아올 겁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