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 ㅜㅜ
지문에 (B)부분의 첫번째 문장의 to get~ 부분부터를 서술형으로 순서배열 하는 문제가 나왔는데
to get it to do something the code ~ 라고 it과 the code를 바꿔 배열하였는데요
저는 의미상 해석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서 맞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감점이 크게 되어서 질문할 곳이 없어 이곳에 질문 드립니다
저는 앞 뒤 문장이나 뒤의 the code를 보았을 때 의미상 해석이 가능하니 맞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생각하는게 틀린건가요??
정말 정말 중요한 마지막 내신이라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ㅜㅜ
꼼꼼하고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ㅜ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재종에서 지나가는 남자애보고 아무 이유없이 거세시켜보고 싶다는 생각이 스쳤음
-
공감해주는로봇 0
잘팔릴거같지않냐 근데이제 진짜 진정성이 있어야함 내가 찡찡거리는거 언제든지...
-
블루블루한 프사 4
On
-
과탐 실모 풀다가 실수로 하나 틀리면 다 맞을때까지 무한 실모 조짐 작년엔 연속 5실모까지 해봄
-
고3 현역입니다. 3모 90 6모 69 9모 76 3모이후로 영어를 안해서 떨어진거...
-
정법 지문 실사판 보는 것 가틈.. 실제로 사례를 보니까 먼가 신기하고 또 댓글...
-
옛날거도 있던데
-
수능 가채점표 원래 종 치고 시험지 거둘 때 써도 되는건가요? 작수때 제 옆자리분...
-
오랜만에 프사나 바꿀까 10
블루블루한걸로 바꿀까
-
수능 끝나고 뭐할지 고민 << 이거 은근 시간잘가고 행복해지고 의지보충됨
-
ㄷ과학파트에 종 다양성(?) 이거 생명과학 교과과정인가요
-
확통 공부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키와 어깨다
-
무조건 하나 덜 세거나 하나 더 세서 틀림.. .진짜 복창터짐 확통이었으면 23번부터 다틀렸을듯ㄹㅇ
-
김종익 윤사 모 필요 없어져서 팔고 싶은데 흠
-
잡글)재종번따 4
추천 2주년이 내일모레라 갑자기 생각났는데 대학 두번반수하면서 바꿔봐도 이과면...
-
ㄹㅇ 궁금해...
-
안하려고 ㅇㅇ 그냥 내 씹덕계정임
-
고양이 외로움 0
고양이 외로움 많이 타나요
-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
남은 기간동안 불꽃 n제 s1+s2 -> 빅포텐 s1 + 서킷x 불꽃 n제는...
-
D-39 0
AM 09 : 30 ~ PM 14 : 30 : 수능특강 모의 Q 수1 8 9 10...
-
네 요즘 뭐가 유행이죠?
-
07정시 지금으로부터 100일동안 무슨 공부 해야하지.. 6
고2 9모 334 대충 100일동안 계획은 국어) 강기분 끝나고 마더텅으로 스스로...
-
마이아이즈 0
마이 아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 마이아이즈 특) 동생같은 형 x 형같은 동생 노래 MY I 많관부
-
수능 목표가3등급인데.. 4~5왔다갔다함. 누군가에겐 만족스럽지 못한 성적일 수도...
-
나도 사문 할 적엔 물리 싫어했는데 이것만큼 마음 편한 게 없더라.. 그래서 쌍물리 해 버렸어
-
가채점표 4
수능날 가채점표 수능이름표 뒤에 붙이는 거 맞죠? 제가 컴싸로 가채점표 쓰는데,...
-
뭘까
-
영어노베뭐해야함 4
고2 9모 6뜸 ㅜ
-
아.제발꽁냥대지마 비극으로 가란말이야
-
강의 업로드 그렇게 안 느린거같은데 왜이리 징징대는거같지
-
아무리 생각해도 0
푼 양으로 본인의 성과를 판단하는건 너무 바보같은짓임..
-
저능아 풀이는 그만ㅜㅜ
-
이번 9모 만점인데 작년 수능 세지보닌깐 너무 무섭네요 이걸 현장에서 풀었다면 만점...
-
나야,들기름. 8
나야,평가원.
-
언매러이고 6모 93 (백분위 말하는 겁니다) 9모 88 떴는데 이감같은 실모...
-
고옥고옥
-
파이널 가서 왜 쉬워지는데
-
빈 보다 369가 좋아 근데 중국사람이라 둘 다 싫어
-
저 ㅈ같은 말투는 뭐야 또
-
제가 수학2 문제 풀다가 신기한점을 발견했는대요, 이 문제에서 유리함수 곱하기...
-
파이널 대비 ㄱㄴ하겠죵
-
강민철T의 이감 파이널 듣고 있는데 이감 모의고사 난이도가 작년 수능보다 높은...
-
80 76 95 50 50
-
벽느껴진다 1
이시기에는 뭘 해도 벽이 느껴지네 특별히 어렵다 생각하는 부분은 없는데.. 백분위...
-
최근 기출 44-50 진동하고 다음주쯤이면 기출 2회독정도 할 것 같은데 이 시기에...
-
그거 나한테 팔고 넌 이감풀어
-
앵간해보이네
-
친구들 다 시발점 들음뇨 애들 왜케빨라 이 꼴통 중학교에서
문장을 전체적으로 해석했을때는 이해할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통상적으로는 it이 가리키는 대상이 먼저 언급되는게 맞지 않나요
저도 그런거 같긴한데 혹시나 해서요 배점이 커서..
내신이라면 감점될 확률이 클거 같아요
애초에 어순이 저렇게 되면 읽는 입장에서도 부자연스러운거 같긴 해요
get it to do something the code was not originally intended to do
이렇게 쓰신 게 맞을까요?
이렇게 쓰면 it이 지시하는 명사가 없게 되어 버립니다.
it to를 가주어-진주어 관계로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네 그렇게 썻어요 ㅜ 혹시 앞에 문장에서 code를 나타내는 표현들이 어러번 나왔는데 그걸 받는다고도 할 수 없을까요??
그렇다고 해도, 앞에는 it을 쓰고 굳이 뒤에는 it이 지칭하는 원래 명사인 the code를 다시 넣을 필요가 없긴 합니다.
애초에 it을 쓰는 목적이 반복을 피하는 용도이기도 하니 그렇습니다.
앞의 맥락을 고려해도 상당히 어색한 문장이긴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내신이면 이곳에 질문하기보다
전공자분이나 학원 선생님께 자문을 구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전공자나 학원 선생님이나 다른 전문가들한테 자문을 구해 보라는 이유는,
어색하거나 문장의 완결도가 많이 떨어져도
문법적으로 결함이 없다면 정답으로 인정해 주는 경우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그런 세밀한 문법적 판단은 전문적인 문법적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ㅠ 감사합니다 다른 선생님께 질문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