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지구 17번도 그렇고 몇몇 기출도 그렇고
뭔가 이런게 찝찝한데
"우주의크기...? 아 부피? 길이세제곱? 아니근데 우주가 그렇게 간단한 방식으로 계산이 되는거야? ㅅㅂ 몰겟다"
이런식으로, "들어 보면 논리적으로 문제가 있어 보이지는 않으나 한번도 해본적 없는 논리적 사고"를 해야 되는게 몇몇 문제 잇음
그 저번에 나온 20번 몇년도엿는지 모르겟는데 광행거리 개념 처음으로 세게 물어본 그것도 그렇고
"고딩 수준에서는 교과서에서도 학교에서도 그냥 퉁 치면서 가르치는 개념"
을 깊게 혹은 한번도 학생이 학습하지 못햇을 방식으로 물어봐서 혼란을 유도함
이게 맞는건지 잘 모르겟음(틀렸다는 함의 x 진짜 의문)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자기전에 딴짓안하고 바로 자는사람 있음? 그게 가능함?
-
심심해서 유니브 클래스 보다가 갑자기 궁금해짐
-
윗 문제 해설에선 ”동등한 사람에게 동등한 몫을, 동등하지 않은 사람에겐 동등하지...
-
언매 기출 작년에 3번정도 돌리고 올해는 아예 안했는데 모고 보면 급하게 풀다 한...
-
잘자요다들 1
난공부하다잘깨ㅣㅔ
-
오늘의 똥글력은 여기까지인가보군
-
민지 투척! 0
ㅎㅎ
-
굿나잇 0
-
운? 재능? 노력? 셋 다지
-
리젠 살려내 1
아무나 오르비 살려내
-
철학?적인 논제 5
인생은 죽어간다? 살아간다?
-
사무라이 나와서 와뱌뱌 하는 만화로는 배가본드, 무한의 주인, 죽도 사무라이(그림체...
-
오개념때메 많이 억울하신거같던데 조만간 9평 해설 다시 찍는다고하심 생략한거나...
-
100일이 특별한 이유는 십진법체계에 익숙해져있기때문 2
따라서외계인에게는 1557일이 특별한 주기가될수있다
-
코~~
-
그대가 날 가지지 못하는걸 어찌하오
-
그대는 날 사랑하지 않을 수 있지아니한가
-
띰장님~
-
그런 당신에게 올드보이, 지뢰진, 더 페이블(개그 가미)를 추천드립니다 다 만화임
-
저 5
중앙대 가고 싶어요 보내주세요
-
방금 1초컷한 인증 얼굴 남자같았나요 아님 여자같앗나요 잘하면 모두를 속일수 있을것같아
-
순애 NTR 출산 11
정립 반정립 종합
-
난존나호감이기때문
-
순애가 좋죠 0
웹툰이나 만화는 순애가 진리임 ㅇㅇ
-
앗 시발 3시다 1
엄;;;;;;;;
-
신뢰와 인내와 책임
-
빨리봐라다들달려와라 11
유사한가요 ㅋㅋㅋ ㅋㅋ ㅋ?
-
기습ㅇㅈ 7
이것저것 가림....배경이랑 머리랑 거울 또 드러움 ㅈㅅ .
-
내가드디어 미친듯
-
생각보다 맛있어 ㅋㅋ
-
오아시스는 3집을 Masterplan으로 내야 했다 1
그랬으면 훨씬 더 성공했을 거임
-
.
-
Warchild 버전은 잔잔해서 이 버전만의 매력이 있어요 Songbird도 좋아요
-
그래서 더 ㅊㅊ합니다 10
저와 비슷한 취향을 가지셨다면 빠르게 연락주세요.
-
ㅊㅊ합니다 9
전 락스타가 될 거에요
-
미친 잠안옴 1
아9시에실모풀어야하는데정말미쳐버리겠네
-
이거 좋음.. ㅎㅎ 근데 들을때마다 그때의 여운이 남아서 일부로 안듣고있음...
-
아름~다운 사랑을 할 거야~
-
유튭 댓글도 그렇고 온세상이 디시화되고 있어 ㅋㅋ
-
만화 전개 좀 각색했으면... 만화에서 연애질하는 거 보려면 조오오오옹ㄴㅏ 기다려야 됨 ㅋㅋ
-
나도 한국인이라 모르겠음ㅇㅇ..
-
핑퐁이란 만화 6
재밌습니다 스포츠물 만화 중에서 손에 꼽을 만한 작품이라 생각해요
-
오랜만 5
ㅎㅇ
-
하지만난널아낄수있고또소중히다룰수있어 그리고네가원하면우주선을타밤하늘건너별을따 너의손에쥐어줄수있어
-
치대생이 왜 예뻐 왜
-
이거이거 투표해봐
-
난 아마 문과로 갔을듯 ㅋㅋㅋ 수리논술 개빡;;
-
명곡이다 0
좋다 좋아
ㅈㄴ 치사함ㅋㅋㅋ
ㅇㅇ 딱 치사하다는 말이 맞음 기울어진 운동장이라 해아하나
평가원이 압도적 주도권을 쥐고있는 싸움인 느낌
수능에선 그래도 자제할듯
전에 해령섭입도 약간 저런느낌이고... 제발 수능땐 그러지않길 바랄 뿐
개념 하나 하나를 스스로 유도해보고 깊게 생각해봐야할듯
근데 문제가 이게 탐구라는 거임 ㅋㅋ
지구과학 연구를 하고있을 시간은 어쩔수없이 한계가 잇어서...
서바같았음ㅠ
이거 22/23 9월에 나온 적색편이도 비슷한 감이 있어요
우주의크기가 n배될때 파장도 n배 된다는걸 납득하기 애매한 감이 있다고 생각
뭔가 저 설명하기 어려운 오묘한 느낌이 잇음...
우주의 크기가 '우주의 반지름'과 같은 개념이라는건 교과에서 설명되는 개념이긴합니다. 시간-우주의 크기 그래프에서 세로축을 교과서에 따라 '우주의 크기', '우주의 반지름', '은하 사이의 거리' 로 표현하거든요. 그와 별개로 최근 지구과학 시험이 좀 납득하기 어려운 방향으로 가고 있음은 동의합니다..
ㄹㅇ 차라리 교육과정을 깊게 배우는 방향으로 바꾸던지 햇으면 좋겟음
어느 정도 동의하는데, 이런 걸 내면 안 된다기보다는, 이런 걸 풀 수 있게 정규 교육과정에서 좀 제대로 가르치든가, 아니면 그렇게 가르치는 게 가능한 걸 교육과정에 수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우주론 교육과정은 뭔가 좀 많이... 엉성함.
옙 저도... 진짜 본격적으로 가르쳐놓고 이런 식이면 ㄱㅊ은데 자꾸 의문이 들도록 함
사실 전 우주 곡률 파트도 잘 모르겠어요
일단 우주가 말 안장처럼 생겻다 우주가 구형이다 이 개념부터가 ㅈㄴ 낯설고 혼란스럽
그리고 가속팽창 감속팽창 등속팽창 겉보기밝기로 비교하는거도... 전 하다하다 그냥 "동일한 적색편이에서 어둡게 보이는 순서대로 가속 등속 감속" 이 문장을 걍 외워서 푸는데 답은 항상 맞지만 내가 과학을 하는게 맞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애초에 대부분의 학교들이 은하까지만 배우고 허블법칙이상 안나감 ㅋㅋ